Good Farmers Project (2016~2018)

Organic Peach™

With Collaboration From Icheon-si

Good Farmers Project

이천시에서 이천시 농가의 유기농 복숭아 브랜드마케팅을 의뢰받아 전략적 BI전략과 프리미엄 마켓으로의 유통라인 확보를 이룬 농산물 개발 프로젝트

Project Overview

1.Background

  • 농산물 유통환경의 변화에 따른 모바일-SNS채널에 최적화된 마케팅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됨
  • 획일화, 대형화된 기존 유통환경은 농가의 고투자/고품질/소량/친환경 상품의 유통에 한계를 갖고 있음
  • 현자 농가 환경은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물적,인적,시간적 투자가 여의치 않으므로 오직 제품의 우수성과 진정성으로 소비자에게 하는 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브랜드마케팅이 절실한 상황

2.Objective

  • 모바일-SNS 채널에 최적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수립하고, 소비자에게 이를 일관되게 알려 확장성 있고 지속가능한 수요를 창출하고 함
  • 온라인 판매 및 직접 판매에 최적화된 BI 전략(브랜드, 스토리텔링 등) 리뉴얼을 통해 저투입-고효율의 스마트 마케팅을 실현하고자 함
  •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철학을 널리 공유함으로써 농가는 물론, 농산물 유통 생태계 전반에 있어 모범적인 사례를 창출하고 나아가, 소비자들의 우리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와 소비 지출을 늘리고자 함

3.Execution

1)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상품/상표/포장)

  • 상품 및 상표 제작 (브랜드 및 상품 네이밍, 로고마크, BI가이드라인 등)
  • 포장(Packaging) 제작 (온라인 신선유통을 위한 PET포장 및 브랜드 라벨, 태그 등)

2)홍보 및 콘텐츠

  • 홈페이지 제작 (반응형 웹: PC와 모바일이 동기화되어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관리 가능)
  • 브랜디드 컨텐츠 제작 (브랜드소개서, 상품소개서, 소셜미디어 콘텐츠, 블로그 컨텐츠 등)

3)유통 및 판매

  • 온라인 판로 확보 (온라인 신선 농산물 취급 프리미엄 마켓 입점)
  • 오프라인 판로 확보 (오프라인 신선 농산물 취급 프리미엄 마켓 프로모션 판매)
  • 신선 유통라인 확보 (최적의 유통라인 및 저장시설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