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머천트리는 소비자, 파트너, 국제사회, 지구환경의 지속가능한 행복을 위해 안전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입니다.

Merchantree™ Introduction

"Commitment is ACT, not a word"

실존주의 철학자 사르트르(Jean-Paul Sartre)의 경구대로, 약속은 말이 아니라 행동입니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담보하기 위한 최소 이윤만을 추구하되 그 이윤 이상의 가치를 발견하고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스스로를 변화시킨다'는 회사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주)머천트리는 2006년 설립 이후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우리 회사의 사명(calling)은, '일부가 누리는 커다란 성공이 아닌, 모두가 누리는 지속 가능한 성장'입니다. 이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고객/주주/직원/이해관계자 모두와의 약속(commitment)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Our Beliefs & Values

머천트리™의 신념과 지켜야할 가치

머천트리가 상품의 유통 여부를 판단할 때 가장 처음 던지는 질문은 '임직원과 그 가족들에게 권할 수 있는 제품인가'입니다. 이를 출발점으로 맛, 편의성, 안전성, 가격은 물론 디자인, 제품 철학의 공유 등 개인적 취향까지도 고려하기에 하나의 상품이 탄생하기까진 무척 많은 시간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내 가족에게도 안전한 제품'이어야 하기에 식약처의 식품 안정성 기준보다도 더 까다로운 총 6단계 심사 절차를 통과한 제품만이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으며, 정기/비정기 자체 식품안전성 검사를 통해 부적합 판정을 받은 상품은 판매 리스트에서 제외시킵니다.

일례로, 머천트리 상품 정책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개발 기준(SPD: Standard of Product Development)'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afety(안전성):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일 것

a. 식품첨가물(Food Additives)의 무해성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선정 "인체에 특히 유해한 식품첨가물 리스트(Dirty Dozen List)"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일 것

〔Dirty Dozen List〕

  • 질산염과 아질산염(Nitrate and Nitrite)
  • 칼륨 브롬화(Potassium bromated)
  • 프로필 파라벤(Propyl Paraben)
  • 부틸 히드록시아니솔(Butylated Hydroxyanisole : BHA)
  • 부틸레이티드하이드록시톨루엔(Butylated Hydroxytoluene : BHT)
  • 갈산프로필(Propyl Gallate)
  • 테오브로민(Theobromine)
  • 합성착향료(Synthetic flavoring agent)
  • 합성착색료(Synthetic food dye)
  • 다이아세틸(Diacetyl)
  • 인산염(Phosphates)
  • 알루미늄(Aluminum)

b. 공정상(Process)의 무해성

HACCP, BRC 등 식품 안전을 위한 국제 인증을 취득한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일 것

2. Customer value(고객 편익): 고객이 기꺼이 지불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일 것

a. 제품 가치 (Product Value)

좋은 품질(맛, 영향)과 가격의 균형을 합리적으로 맞출 것


b. 디자인 가치 (Design Value)

편의성(섭취가 까다롭지 않고 다루기 편함)과 심미성(선물하는 이와 받는 이가 모두 기분 좋음)을 갖출 것

3. Fairness(공정성): 소비자(Consumer)와 파트너(Supplier/Retailer)의 입장을 공히 존중할 것

a. 소비자 입장 (Consumer Side)

소비자의 편익과 가치를 위해 끊임 없이 피드백을 반영해 나갈 수 있는 제품일 것


b. 파트너 입장 (Supplier & Partner Side)

협력사와의 끊임 없는 소통을 통해 생산자와 제품의 가치가 시장에 전달, 확산될 수 있는 제품일 것

4. Ecosystem(생태계): 동식물의 보호와 지구환경 개선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는 제품일 것

a. 보호(Protecting)

멸종으로 부터 보호해야 하는 동식물 유래의 식품이지 않을 것


b. 촉진(Promoting)

친환경적인 포장재 사용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기여하는 제품일 것